시흥시 어린이놀이시설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완료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6/15 [13:1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6/15 [13:13]
시흥시 어린이놀이시설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완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2월 23일부터 100일 간 관내 도시공원, 공동주택, 어린이집, 식품접객업소 등 관내 모든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 및 안전관리자의 법적의무 사항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은 안전취약계층인 어린이, 부녀자, 노인 등이 주로 사용하는 시흥시 전체 554개소 놀이시설에 대해 안전관리지원기관(한국체육시설안전기술 사회적기업)의 전문적인 전수조사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또한, 야외활동이 많은 하절기 대비 놀이시설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놀이시설 안전점검 상황을 QR코드로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DB 입력 작업이 함께 이루어졌다.  
 시흥시는 오는 6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시스템을 이용한 점검과 교육을 실시하여 항상 정확한 데이터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놀이시설의 위험요인을 발견하고 유지 보완하는 작업을 수시로 진행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도입 및  QR코드를 통해 놀이터 안전 현황을 공개함으로써 체계적이고 투명한 안전관리가 이루어져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상시안전점검을 생활화하고, 시설 노후와 보수로 인한 시설 유지 개선비용 절감에도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