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현미)에서는 4월 26일, 여가문화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어르신 70여명과 함께 <웃go! 즐기go! 신나go!>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는 이용자들의 장소 선호도 투표를 통해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화담숲을 방문하였다. 소나무의 향내음을 느끼고 철쭉, 패랭이꽃 등의 모습을 보며 봄을 물씬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여가문화프로그램(정왕복지대학, 정보화교육, 문해교육)의 통합 기회를 마련하고자 다양한 공동체게임과 사진미션이 이뤄졌다. <노래제목 맞추기>게임에서는 간주를 듣고 노래를 맞춰 함께 노래를 불렀으며, 사진미션을 통해서는 <꽃과 함께 꽃받침을 하며 사진찍기 등> 친구들과 사진을 찍었다. 이용자들 간의 친밀감을 높이면서도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나들이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친구들과 함께 야외에 나와 꽃구경도하고 기분전환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정왕복지대학, 정보화·문해교육 이용자들이 모두 어우러지는 기회가 되어 더욱 의미 있는 나들이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왕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시흥시 노인여가거점기관으로서 다채로운 여가문화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열려있는 복지관으로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기타 문의 : 정왕종합사회복지관 031)319-61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