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2017년 경기만 에코뮤지엄 사업의 목적으로 시흥갯골생태공에서 다양한 예술체험을 통해 상상력을 구현하고 창의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갯골생태예술교실』을 운영한다.
갯골생태예술교실은 매주 5세에서 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소금, 갈대, 모래, 농게 등 생태자원을 활용한 음악, 미술, 연극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금요일에는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토요일에는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4월에는 관찰한 갯골생물들을 연에 그려보고 잔디광장에서 갯골의 바람을 이용하여 날려보는 ‘두둥실 나만의 연 만들기’와 알록달록 나비 날개를 만들고 봄 클래식을 들으며 나비의 성장을 몸으로 표현하는 ‘팔랑팔랑 나비의 나들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모집은 매달 홈페이지(www.sgfestival.com) <생태예술교실>을 통해 선착순으로 한다. 금요일은 15인 이상의 단체접수, 토요일은 개인접수를 통해 모집하며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예약신청 후 어떠한 고지나 사유 없이 불참하면 다음 신청이 제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갯골생태예술교실(031-310-6748)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