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시흥시 외국인주민 체육대회 개최

『2016년 외국인근로자 문화․체육활동지원사업 “외국인주민 체육대회”』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12/21 [14:5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12/21 [14:54]
2016년 시흥시 외국인주민 체육대회 개최
『2016년 외국인근로자 문화․체육활동지원사업 “외국인주민 체육대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관장 이중교)1218(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체육관에서 외국인주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년 외국인근로자 문화체육활동지원사업 외국인주민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시흥시 2016년 외국인근로자 문화, 체육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축구, 배구, 농구 등 각 국가 공동체별로 진행된 행사를 하나로 묶어 모든 외국인주민이 한자리에 모여 외국인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     © 주간시흥

 

참여자 선서식을 시작으로 몸풀기와 응원전, 참여자가 모두 함께하는 포크댄스와 강강술래, 꼬리잡기 등의 공동체 화합활동과 풍선기둥세우기, 풍선기둥 릴레이, 태산을 넘어라, 지네밭 달리기, 큰 공 띄우기 등의 다양한 종목으로 명랑운동회가 진행됐다.

또한 이날은 특별히, 국가인권회의 주최로 외국인근로자 고충상담을 위한 이동신문고도 함께 실시되어 노동, 생활, 법률, 출입국 등 외국인주민들이 일상생활과 직장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한 상담도 진행됐다.

▲     © 주간시흥

 

이번 행사에 참여한 두언득니앗(베트남)체육대회에서 여러나라에서 온 친구들과 함께 운동게임도 함께해서 너무 즐거웠고, 직장생활에서 궁금했던 일들도 물어볼 수 있어서 너무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참가소감을 전했다.

▲     © 주간시흥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이중교 관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몸과 마음이 함께 건강해지고, 일상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모두 떨쳐버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올 한해도 열심히 생활한 외국인주민 여러분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내년에도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여러분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 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