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비전아카데미 55차 강의 진행돼

조재문 국민연금 시흥지사장 초청 강의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10/14 [13:0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10/14 [13:08]
시흥시비전아카데미 55차 강의 진행돼
조재문 국민연금 시흥지사장 초청 강의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주간시흥 부설로 운영되고 있는 시흥시비전아카데미(원장 정재원)는 지난 10일 제55차 강의로 조재문 국민연금 시흥지사장을 초청 노후 준비의 기본 국민연금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     © 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컨퍼런스 홀에서 진행된 이날 강의는 회원들이 알아야할 국민연금에 대해 설명하고 노후 준비를 위한 방안과 국민연금을 통한 노후 준비를 하는 요령 등에 대해 설명하여 회원들이 행복한 노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어 됐다.

이날 강의는 박대일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강의는 시작 전에는 차를 함께 마시며 그동안의 근황을 묻고 다양한 주제의 대화를 나누며 자연스런 교류의 시간을 가졌으며 신입회원 소개에 이어 신입 회원들의 입회 소감과 자신의 사업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초청강사로 나선 조재문 지사장의 강의가 시작 됐으며 강의에는 회원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면서 회원들은 높은 관심을 보이며 강의에 집중했으며 매우 유익한 시간이 진행됐다.

▲     © 주간시흥

 

강의에 나선 조재문 지사장은 내 노후를 생각하는 내용과 연금나무를 소개하는 시간, 국민연금에 대해 설명에 이어 든든한 노후에 대한 내용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조재문 지사장은 우리가 노후에 대한 준비를 잘하면 나이가 중요하지 않다며 노년에는 공부를 더 한다거나 하고 싶었던 연구 활동, 취미생활, 봉사활동, 종교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설명하고 노후를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건강이며 이어 노후 생활자금이며 대인관계와 여가 활동 등이 중요한 조건이다.”라고 강조했다.

▲     © 주간시흥

 

조재문 지사장은 이제 100세 인생이 되면서 노후의 기간이 20~40년으로 길어지고 있으며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목돈을 가지고 있는 것보다는 꾸준히 지급될 수 있도록 하는 평생연금으로 준비 하는 것이 매우 안정적인 노년을 보낼 수 있는데 유리하다.”라고 강조하고 목돈 10억원이면 즉시연금으로 450만원을 매달 받을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     © 주간시흥

 

연금나무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가능하면 연금의 수령액이 많아지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한 조 지사장은 평생연금에는 퇴직 시 연금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퇴직연금과 지난 2007년도에 시행되어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주택연금, 농지연금, 즉시연금개인연금 등이 있다.”고 소개하고 주택연금은 3원원의 주택이며 매월 68만원의 연금을 수령할 수 있으며 9억원 이하의 주택에만 적용 되며 저소득층에게는 10~15%의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고 설명하며 소유하고 있는 주택에서 노년을 살면서 자녀들에게 물려주지 말고 안정적인 노후연금으로 수령하는 것을 추천했다.

▲     © 주간시흥

 

또한 농지연금은 소유하고 있는 농지를 직접 경작을 하거나 임대하고도 연금으로 수령 받을 수 있으며 중도 해지도 가능하다며 추천을 권유 했으며 가지고 있는 목돈을 예치하여 연금으로 수령하는 방법으로 1웍원에 45만원 정도의 연금을 수령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노년에 목돈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년들을 비롯해 주변 가족들에게 빼앗길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아 안전하게 연금으로 예치하여 매달 일정한 금액으로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권장했다.

▲     © 주간시흥

 

조재문 지사장은 그동안 납부하지 못한 연금이 있다면 모두 납부하면 연금의 수령액을 높일 수 있으며 부부가 같이 가입하면 개인별로 연금이 지급되며 유족 연급도 20% 추가지급 받을 수 있어 매우 유리하다.”고 설명하고 이밖에도 다양한 연금에 대해 설명하며 회원들의 노후 준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으로 이어갔다.

또한 노후 준비 서비스는 이제 직접 방문 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매우 상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안정적인 연금수령을 위한 검토해 노후를 안정적으로 살아가며 자기가 하고 싶은 일들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재차 강조 하며 근로자들에게도 연금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전파해주기를 당부 했다.

이날 강의 후에는 다양한 질문들이 계속되어 노후생활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회원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시간으로 진행됐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회원사의 사업장인 정왕동 이마트 뒤편에 소재한 명동칼국수로 이동하여 식사와 음료를 함께 나누며 친교의 시간으로 이어졌다.

시흥시비전아카데미는 지난 2011년 시작되어 매월 1회 국내 다양한 분야에 유명 강사들을 초청하여 강의를 통해 지역에 CEO들에게 다양한 정보는 물론 새로운 지식을 접할 수 있는 시간을 줌으로서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워가고 회원들 간에 깊고 끈끈한 교류를 통해 사업교류와 인과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는 명품 아카데미로 발전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