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게 듣는다, 기업체 현장기동반 실시

10일, 류호열 부시장 ㈜수민기업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10/11 [13:5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10/11 [13:52]
기업에게 듣는다, 기업체 현장기동반 실시
10일, 류호열 부시장 ㈜수민기업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10일 류호열 부시장을 비롯한 공무원이 수민기업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하는 기업체 현장기동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기동반에서는 젖병소독기 제조업체인 수민기업 김완선 대표로부터 기업운영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특히 중소기업진흥공단(서부지부), 한국산업단지공단(시화지사),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서부지소), 경기신용보증재단(시화지점), 재단법인 시흥산업진흥원 등 여러 유관기관이 동석하여 각종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설명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기업애로 해소에 도움을 주었다.

수민기업은 양질의 내국인 기술자 채용 어려움 자금지원 확대 및 대출이자 지원 기업 간 거래(B2B)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출퇴근 대중교통 불편 제조공정과정 기술적 애로분야별 전문가의 기술력 지원 요청 ··연 합동프로젝트 참여기회 활성화 등 기업운영 전반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

이 자리에서 류호열 부시장은 현장기동반은 시흥시 소관사항은 물론 법령개선, 중앙부처 소관사항 등 기업애로에 관한 모든 사항을 기업인 입장에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애로가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시흥시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여 '기업하기 좋은 시흥시 조성' 을 하고자 기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 및 해결하는 기업체 현장기동반을 매달 운영하고 있다. 방문을 희망하는 업체는 시 홈페이지 기업애로처리시스템(http://siheung.giupsos.co.kr) 및 기업지원과 기업SOS(031-310-6234)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