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여성비전센터 수영장에서는 10월 4일에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정왕초등학교, 초등교원 교육연수원(아이스크림 교육연수원)과 협조하여 ‘2016년 시흥시 38개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과정’에 대하여 초등교원 연수교육 영상 자료를 제작했다.
이번 초등교원 연수교육 자료는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생존수영 교육과정의 관내 초등교원 대상 교육 연수원 교육영상자료 제작을 목적으로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시흥시 생존수영 교육과정 프로그램 홍보에도 이바지 할 예정이다.
제작 내용은 기존에 공단에서 기획했던 ‘안전시흥, 나는 내가 지킨다.’ 슬로건에 적합하게 최근 관심이 높아진 생존수영 교육법 내용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안전교육 과정, 수중생존법 과정, 익수자구조법 과정’ 총 세분류로 나누어 구성하였고, 세부적인 교육 내용으로는 물놀이 안전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구명조끼 착용법, 물에 뛰어들기, 잎새뜨기, 단체구조대형 만들기, 청바지를 이용한 부이 만들기, PET병 및 구명환을 이용한 익수자 구조법 등 다양하고 알차게 내용을 구성했다.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천석만 이사장은 “최근 관심이 많아진 생존수영의 우리공단 교육과정 슬로건인 ‘안전시흥, 나는 내가 지킨다.’ 에 적합하게 시흥시만의 특색있는 전문 생존수영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 고 밝혔으며, 또한 “보다 안전한 시흥시를 만들고자 현재는 시흥시 초등학생 3학년 대상으로 운영 중이지만 향후 초·중·고등학생 전 학년 및 성인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시흥시민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시흥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최상의 전문적인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 고 전했다.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은 올해 시흥시 38개 초등학교 3학년 4,336명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별도로 생존수영 특강 프로그램 기획, 시민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방면으로 전문적인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안전한 시흥시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