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스쿨존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전파

민‧관 협력체계 지속적 유지, ‘도시 공공문제 개선에 노력 기울일 것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9/26 [14:3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9/26 [14:36]
시흥시, 스쿨존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전파
민‧관 협력체계 지속적 유지, ‘도시 공공문제 개선에 노력 기울일 것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김윤식 시장)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후원을 통해 시흥시 38개 전체 초등학교 스쿨존에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를 전파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921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키트 전달 및 감사패 증정식을 추진하였고, 10~11월에 걸쳐 교통안전 노하우 키트를 관내 전체 초등학교(38)에 전달, 관련 디자인 장치를 적용할 예정이다.

921일 추진한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키트 전달 및 감사패 증정식은 김윤식 시흥시장,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인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경기남부경찰청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 관계자와 광운대학교 공공소통연구소 이종혁 교수가 참석하여 관계 기관 및 기업, 전문가와의 협력체계를 돈독히 했다.

▲     © 주간시흥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스쿨존 주변의 불법 주정차 개선 및 어린이 안전한 길 건너기 유도 디자인 장치를 키트로 제작하여 시흥시에 전달하였고, 시흥시는 이와 관련하여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 관계 기관 및 연구소, NGO에 감사패를 증정했다.

시흥시는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키트를 교사 및 어린이가 동참하여 스쿨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협력할 예정이며, 어린이의 교통안전을 위하여 기업 및 관계 기관, 전문가와의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 주간시흥

 

스쿨존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디자인‘2016 시흥시 행동변화유도 디자인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한 시범 캠페인을 시흥시 전체 초등학교 스쿨존에 확대 적용하는 단계로 시흥시는 이와 같은 단계별 적용을 통해 교통안전 뿐만이 아닌 다양한 도시의 공공문제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