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농촌이주 희망플랫폼’ 설명회 개최

재산관리, 일자리알선, 교육지원, 주거지원 등 귀농귀촌 컨설팅 진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9/12 [15:4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9/12 [15:42]
시흥시 ‘농촌이주 희망플랫폼’ 설명회 개최
재산관리, 일자리알선, 교육지원, 주거지원 등 귀농귀촌 컨설팅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김윤식 시장)는 지난 7일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에서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이주 희망플랫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농촌이주 희망플랫폼사업에 대한 취지와 내용, 분야별 전문기관 소개 및 지원내역 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농촌이주 희망플랫폼은 농촌이주를 희망하는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에 필요한 재산관리, 일자리알선, 교육지원, 주거지원 등 분야별 구체적인 실행사업에 대해 무료상담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궁극적으로는 시민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시흥시에서 추진 가능한 정책을 개발할 계획이다.

시흥시는 은퇴 후 정신적, 물질적인 부재를 맞은 베이비 붐 세대와 취업난과 주거난 등 사회생활의 출발부터 많은 좌절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 대한 지원방안으로 도농상생 및 지자체연대에 중점을 두고 관련 학습모임, 정책개발연구 등을 진행했다.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시작된 농촌이주 희망플랫폼사업은 은퇴 후 귀농귀촌을 희망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모르거나 새로운 기회를 찾아 도전하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정석 기획평가담당관은 오늘 이 자리는 시민들의 꿈을 응원하는 자리로, 앞으로 적극적인 시정참여를 부탁드리며 시의 정책 개발 및 운영에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며 설명회를 마무리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