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일웅)에서는 지난 7월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 강원도 철원, 경기도 연천, 파주, 고양, 일산, 서울 여의도공원까지 약 110km의 ‘2016 월드비전 희망디자이너 국토대장정’에 참여했다. '꿈꾸는 아이들' 사업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아탐색프로그램과 비전원정대 활동을 통해 장기적으로 아동의 꿈을 찾고 계획하여 스스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국토대장정은 ‘함께 만들어가는 나, 너, 우리의 꿈’을 주제로 110km 행군, 담력훈련, 레크레이션, 조별 미션 등의 활동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역경을 이겨낸 자존감 향상과 꿈을 향한 도전의식 고취,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국토대장정에 참여한 아동은 “110km 국토대장정을 내가 할 수 있을지 의문이었지만, 친구들과 함께 행군을 이루어낼 수 있었고, 내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뿌듯했으며, 앞으로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국토대장정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꿈을 향한 도전의식을 키우고 비전을 키워나가는데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회가 되었길 기대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