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봉)은 7월 28일(목)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한겨레심리상담센터 강숙정 소장을 특별 초청하여‘청소년 셀프파워 프로그램’교육 활동의 첫 회기를 진행했다.
‘청소년 셀프파워 프로그램’은 청소년기의 아이들이 성취해야 할 주요 과제들을 달성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며 성장을 위한 내적 힘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수 년 동안의 심리상담 현장에서의 임상경험과 심리학적 이론을 토대로 한겨레심리상담센터 전문가들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시흥Wee센터가 본 프로그램으로 초청 교육을 기획하게 된 의도는 학업중단 위기 및 학교부적응을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학교 적응력 신장을 위한 자기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스스로가 집단 경험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자아존중감을 향상시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성장 동기를 찾을 수 있도록 조력하기 위함이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2016학년도 시흥Wee센터 학업중단숙려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오늘(27일, (목))을 시작으로 오는 7월 28일(금), 8월 4일(목), 5일(금)에 걸쳐 총 4회기 활동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1회기 프로그램에는 시흥 관내 중, 고등학생 10명이 참여하였으며 ‘자기 사랑하기’라는 주제로 자기이해와 수용, 긍정적인 자기상 만들기, 친한 친구 되기 등의 내용으로 집단교육 활동이 이루어졌다.
Wee센터 담당교사는 “이번 활동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작은 성장의 발판이 되어 학생들이 스스로를 보다 더 사랑하는, 긍정적인 자아상을 그릴 수 있는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