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프로젝트

9월 10일,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국가시험대비 수강반 모집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7/27 [10:1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7/27 [10:14]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프로젝트
9월 10일,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국가시험대비 수강반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꿈,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와 손잡고 학교밖 청소년의 꿈을 지원한다.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다꿈(센터장 이미영, 이하 다꿈)822()~92(), 오후 2~6시까지 총 10일 동안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대야동 롯데마트 앞)에서 <ITQ 한번에 따기>라는 제목으로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한다. 정보기술자격(ITQ)시험은 Information Technology Qualification의 약자로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정보기술 활용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실제 적용해 보도록 함으로써 정보경쟁력 및 국가 정보화 수준을 높이고자 시행하는 국가 공인자격시험이다. ITQ 과정은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활용 능력을 기본으로 하되 그 외에 한글엑세스, 인터넷 검색 등의 과정도 포함하고 있다. 3과목 모두 A등급을 받을 경우, MASTER 등급까지 취득할 수 있다.

 

다꿈에서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ITQ 과정을 계획한 이유는 학업을 중단했다는 이유로 자신의 미래와 진로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있는 청소년들이 대부분이라는 점, 하루라도 빨리 자립을 원하나 막상 이에 대한 준비를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는 점 때문이다. ITQ 과정이 이러한 어려움을 모두 해소할 수는 없으나, 무엇인가를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과정만으로도 자신감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고, 또한 자격증 취득이라는 결과물을 통해 작게나마 사회에 당당하게 첫 발을 내딛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다꿈에서는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와 사전 논의를 통해 학교밖 청소년들을 위한 수강반을 별도로 개설하는데 뜻을 모았으며 양 기관의 전폭적인 지원과 배려를 바탕으로 10일 동안 3과목(한글, 엑셀, 파워포인트)을 집중적으로 교육, 910() 국가시험에 대비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다꿈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는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을 위한 사업에 더욱 협력해 나가기로 힘을 모았다.

 

학업을 중단한 9~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ITQ 3과목에 대한 교육비는 일체 무료이다(, 응시료는 본인 부담임).

 

이 과정은 83()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문의 및 신청은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다꿈 상담원 이영원(031-318-7100)에게 하면 된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