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연시회로 명품시흥포도생산 힘찬 출발!!

친환경 군자포도연구회, 노동력을 절감하여 고품질 시흥 포도생산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3/21 [14:0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3/21 [14:00]
신기술연시회로 명품시흥포도생산 힘찬 출발!!
친환경 군자포도연구회, 노동력을 절감하여 고품질 시흥 포도생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소장 안욱)는 봄철을 맞이하여 316일 월곶동 포장(정준채 농가)에서 포도과원 관리기술 및 농기계 연시회를 추진했다.

▲     © 주간시흥

 

이번 교육행사는 친환경 군자포도연구회원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동절기를 지난 과원관리 교육 및 농기계를 이용한 포도나무 박피기술을 선보였으며 연시회에 사용한 농기계는 2015년도 생명농업기술센터에서 해충방제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고압분무기(모델명 SOL-E200-1, 18HP)를 사용했다.

 

해마다 포도농가에서는 수확기를 거치고 해충방제를 위하여 일일이 수작업으로 나무껍질을 벗기는 번거로움과 많은 노동력이 들었지만 본 연시회를 통하여 현장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방안을 마련하게 됐다.

 

친환경 군자포도연구회(회장 김훈대)노동력을 절감하여 고품질 시흥 포도생산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과 기술보급을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농가현장 애로기술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도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     © 주간시흥

 

문의 : 생명농업기술센터 특화작목팀 031-310-62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