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지점 이은경 국장은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에서 에너지가 넘치는 열정을 가지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11년 동안 두 번째 담임선생들과 함께 한 마음으로 시흥지점을 이끌어 왔다.
1996년 5월 금성출판사에 입사한 이은경 국장은 남다른 사명감과 적극적인 자세로 자신만의 소중한 꿈을 꼭 이루겠다는 열의를 인정받아 2004년 4월 시흥지점 지점장으로 발령을 받았다
대부분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생소한 푸르넷 공부방 그룹 과외학습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 지도, 관리 교사들과 함께 공부방 운영에 회원들과 회원 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중요하게 꼽는 사항들을 찾아 많은 노력을 해왔다.
기존의 그 어떤 학습지나 학원 강습보다 집에서 교수하는 새로운 방식의 학습을 알리기 위해 비장한 각오와 리더십을 발휘하며 1등 지점을 돌파하려고 남다른 노력을 했다.
학습교육은 우수한 지도교사가 있어야 된다는 목표에 교사를 선별 하는 데 있어서 신중했고 그 대가로 시흥지점이 최대 지점으로 전국에서 인정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학부모와 회원들에게 푸르넷 공부방 시흥지점 교사는 자기주도 학습이 잘 이루어지게끔 지도해주는 공부방이라는 평을 인정을 받아 현재 53명의 지도교사, 11명의 관리교사로 이루어져 있다.
재택근무를 전제로 하는 푸르넷 공부방 교사는 주 5일 근무를 하면서 개인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고 안정적인 수입 창출과 고액연봉이 가능해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지점의 한 교사는 “푸르넷 공부방에는 차별화된 멀티미디어 융합학습 시스템을 통한 교재와 미디어를 통해 예습, 복습 및 반복학습과 양질의 수업 자료들로 잘 갖추어져있다.”며 성실과 열정만 있다면 푸르넷 공부방 교육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이은경 국장은 “시흥지점 교사들은 쉼 없는 교육에 대한 도전과 누구보다 아이들을 사랑하는 책임감이 강한 전문 교사이고 현재 함께하는 시흥지점 모든 가족을 사랑한다.”고 말했다.
푸르넷 공부방의 특징은 학원이나 과외보다 교육비가 상대적으로 경제적이며 학생과 교사와의 충분한 교감을 하며 부모 같은 맘으로, 두 번째 담임선생님의 역할을 하고 있기에 학부모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푸르넷 회원은 온라인교재, 아이스쿨, 오프라인 교재의 푸르넷 융합시스템 학습방법으로 일일 평가, 월말평가, 단원평가로 국, 수, 사, 과 평가로 회원들의 미래 학습을 교수하며 한 달 수업 뒤 학습 진단서(초등), 학습리포트 (중등)를 통해 개인별 학습 관리를 철저히 실시하고 있다.
연 2회 온라인상에서 치러지는 푸르넷 학력인증시험, 학력평가는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시험이라 전국에서 본인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볼 좋은 기회가 되고 푸르넷 독서논술, 푸르넷 게임 한자 등 다양한 특화 수업 과목도 제공된다.
푸르넷 공부방 선생님들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강하게 하기위해 지속적인 출근으로 교수법 점검 및 회원관리에 고민하기에 장기근속 교사들이 많고 지점 차원에서 회원 모두의 입장에서 책임을 다하기에 학부모님들이 더 신뢰하게 된다.
이은경 국장은 “몸은 힘들지언정 좋아하는 일을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고 이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비결은 어렵거나 힘들 때 항상 도와주는 많은 교사들이 있어 이루어졌다.”고 했다.
이은경 국장은 매월 목표를 정하고 실천해 나가며 기본에 충실 하는 사명감으로 118개 지점에서 항상 5위 안에 들었고 전국 회원보유 최대 지점중 10위 안에 드는 지도자의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아 2013년 2월 시흥, 안양, 군포, 서인천, 안산, 검암 까지 관리하는 국장으로 승진했다.
이은경 국장은 “세상에 공짜는 없고, 간절한 마음이면 꼭 꿈은 이루어진다.”는 의지의 인생관을 말하며 “지금은 6개 지점을 관리하지만 앞으로 지도교사 프로과정과 리더 과정 등을 통해 교사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여 수지 계산하는 교육이 아닌 진실 된 꿈을 이룰 수 있는 미래의 아이들을 책임질 수준 있는 교사들이 푸르넷에 입사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라며 미래에 대한 비전을 말했다.
(주)금성출판사 푸르넷공부방 경인영엽국장 이은경
김성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