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옥 시흥시의회 의원 인터뷰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4/07/14 [10:3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07/14 [10:31]
박선옥 시흥시의회 의원 인터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성 지역구 시의원으로 재선에 성공하여 시흥시의회에 재입성하게 된 박선옥 의원은 초선시절 부터 자신만의 확고한 주관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을 받았다.
이제 재선의원으로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노련한 시의회운영의 중심축 역할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정부의 시정에 대해 정확한 파악과 함께 정확한 대안을 제시하겠다는 박선옥 의원의 인터뷰를 통해 재선의원으로 활동 계획을 들어 본다. <편집자 주>

 
 
▲     © 주간시흥

 
■여성의원으로서 재선에 당선된 것에 축하드리며 당선소감을 전한다면.
▲지난4년전 사랑과 관심으로 의회에 보내주시고 부족한 것 많아도 사랑으로 지켜보시고 격려해주셨습니다.

이번에 다시 일 할 수 있는 기회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주민들만 바라보겠습니다.  4년동안 학습한 의정활동을 기초로 민의를 대변하며 행정부의 적절한 견제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꼼꼼한 살림살이로 보답하겠습니다.
 
 
■이번선거는 많은 여성 후보들이 선거 후보자로 등록 참여하였고, 많은 분들과 함께 당선 됐습니다. 또한 세월호사고로 인해 선거운동을 하기도 쉽지 않았을 것으로 보이는데 선거기간동안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며 당선에 도움을 주신 고마운 분들에 대해 한 말씀하신다면.
▲먼저 세월호사고로 우리의 자녀와 가족을 잃은 아픔속에서의 선거운동은 힘이들었습니다. 그러나 계획되어진시간에 선거운동을 해야하기에 최선을 다하되 조용한 분위기에서 바닥의 민심으로 선거운동을 했습니다.

만나면 겪려해주시고 지지해주시며 주위에홍보해주시며 저를위해 애쓰신분들 일일이 찾아가 인사드려야하지만 지면을 통해 고맙고 감사함을 인사드립니다. 처음으로 조용한 선거운동은 시민들이 더좋아하셨으나 운동하는 저희들을 흥이안나고 힘이들 기도 했습니다.
 
 
■이번선거는 많은 여성 후보들이 선거 후보자로 등록 참여하였고, 많은 분들과 함께 당선 됐습니다. 또한 세월호사고로 인해 선거운동을 하기도 쉽지 않았을 것으로 보이는데 선거기간동안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며 당선에 도움을 주신 고마운 분들에 대해 한 말씀하신다면.
▲의원동수에 많은분들이 걱정하시는 것 알고있습니다. 다시는 시민들게 부끄러운 모습을 보이지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선거운동하며 당선시켜주시면 열심히 일하겠다고 다짐했던 모습을 잊지않도록 의원들과 같이 협력하겠습니다.
 
 
■재선의원으로 지역구 주민들의 기대가 많을 것으로 보이며 특히 여성 재선의원으로 활동에 대한 기대가 큰데 지역구를 위해 최우선적으로 하실 일들은 무엇이며 특별히 구상하고 계시는 계획 등에 대해 말씀해 주신다면.
▲저희선거구는 시흥시에서도 공동주택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펄쳐있지않고 원을 그리는 도시환경에 있습니다. 공단ㆍ오이도ㆍ공동주택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과 공단 특성의 환경과 도시계획문제 오이도의 상권등이 있습니다.
 
 2ㆍ3ㆍ4 동의 특색을 살펴 하천정비.공원환경등에 집중하며 안전한 학교 등ㆍ하교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선거를 통해 선전을 벌이고 낙선 한 후보자들과 시흥시민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훌륭한 후보들 또한 최선을 다해 선거운동을 하셨습니다. 좋으신분들이 우리시의 자원이라고 생각됩니다. 지역을 위해 더욱 애 써주시고 좋은기회에 좋은일이 많이 있으실 것을 기대합니다 조금 부족하지만 믿고 보내주신 지역주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시민 여러분이 채워주시고 함께해 주시면 행복한 시흥시가 만들어질 것 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