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물왕예술제 오는 7월 4일 개막

3일간의 일정으로 다양한 예술행사 펼쳐져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4/06/22 [23:4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06/22 [23:44]
2014 물왕예술제 오는 7월 4일 개막
3일간의 일정으로 다양한 예술행사 펼쳐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2014년 시흥시 제21회 물왕예술제가 오는 7월 4일부터 6일까지 신천동 시흥ABC행복 학습타운(구 한국가스안전공가)과 정왕동 옥구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물왕예술제는 Falling in Art(에술에 빠지다)라는 슬로건으로 물왕청소년 예술제와 물왕백일장, 물왕 사생ㆍ휘호 대회가 각각 개최된다. 첫날인 4일 저녁 개막식에서는 개막 퍼포먼스 '시흥 예술에 빠지다' 공연을 선보인 후 음악제(씨티 오케스트라, 피아노, 바이올린, 성악협연 뮤지컬 공연)와 국악제(부정놀이 부채춤 판굿)등이 펼쳐진다.

또한 둘재날인 5일에는 청소년경연대회 예선(순수부문, 실용부문)과 본선에 이어 시상식 및 축하무대(팝페라 그룹 베스티, 포티)가 이어진다.

마지막날에는 백일장과 사생, 휘호대회 시상식과 제13회 시흥시전국가요제 및 시상과 물왕예술제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폐막식과 폐막공연이 펼쳐진다.
 
올해로 21회 째를 맞이하는 물왕예술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5월 마지막째 주에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세월호 참사로 인해 애도하는 마음을 갖고 잠정적 중단을 했다가 긴 기다림 끝에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또한, 기존에 신천권역 행사는 대야동 소재 비둘기공원 일대에서 펼쳐졌으나, 올해 행사에서는 구 가스안전공사 부지인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펼쳐지게 되어 소래산 인근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모습을 보이게되어 시민들에게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총관계자는 "물왕예술제가 시흥시민들에게 더욱 많은 사랑을 받기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며 준비했다"며 "작년에 미흡했던 점을 보안하여 무더운 여름 시흥시민들에게 시원하고 즐거움을 선사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진행되는 물왕예술제는 사)한국예술인총연합회 시흥시지회 주최, 국악협회ㆍ문인협회ㆍ미술협회ㆍ사진협회ㆍ연극협회ㆍ연예지회ㆍ음악협회 주관, 시흥경찰서와 시흥소방서, 시흥보건소 후원 및 농협 협찬으로 진행된다.
 
/배석원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