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해 제로화 위해 예방이 최우선!

생명도시 시흥 안심일터 만들기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4/06/09 [00:1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06/09 [00:14]
산업재해 제로화 위해 예방이 최우선!
생명도시 시흥 안심일터 만들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가 지난 5월 30일 정왕동 소재 롤포밍 기계제작 전문업체인 (주)롤포밍을 방문, 기업체 맞춤형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교육은 2012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체결한 ‘생명도시 시흥 안심일터 만들기’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올해 12개사 203명의 근로자가 교육을 받았고 관내 기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이뤄지는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을 위해 산업안전보건공단 전문 강사를 초빙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 등 현장중심의 재해예방을 중점으로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산업재해 중 대다수는 교육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업체의 산업 재해율 감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교육신청은 관내 모든 중소기업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기업체는 시흥시 기업지원과 기업SOS팀(310-6230)으로 신청하면 기업맞춤형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