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동 주민자치회, 장곡동 어르신 대상 프로그램 전개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만들기, 내 집안의 텃밭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9/30 [15:53]
김세은 기사입력  2024/09/30 [15:53]
장곡동 주민자치회, 장곡동 어르신 대상 프로그램 전개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만들기, 내 집안의 텃밭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 장곡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8일 장곡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과 하늘정원에서 장곡동 관내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만들기’, ‘내 집안의 텃밭행사를 동시에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놀이 활동 및 체험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날 치매 예방 프로그램과 함께 고무신 던지기, 투호 놀이, 교복 사진 촬영 등을 통해 추억을 되살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여한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 만들기행사 후에는 장곡동 행정복지센터 3층 하늘정원에서 내 집안의 텃밭행사가 진행돼 장곡동 원예봉사단인 라온봉사단과 함께 어르신들이 국화 모종을 직접 심어 화분에 담아 가는 체험을 통해 자연과의 교감을 나누는 기회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무료한 일상에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줘서 고맙고, 앞으로 장곡동에서 노인 대상 행사가 더 많이 진행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은선 장곡동 주민자치회장은 장곡동 관계단체와 라온 봉사단의 협조로 행사가 잘 마무리될 수 있었다라며, “장곡동 주민자치회는 장곡동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