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추석맞이 행사 풍성

장현지구 지역주민과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9/18 [22:04]
박영규 기사입력  2024/09/18 [22:04]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추석맞이 행사 풍성
장현지구 지역주민과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에는 지난 12일 추석 명절을 기념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경로식당 이용자에게는 영양가가 높은 갈비찜, 낙지연포탕, 오미산적, 잡채, 동그랑땡 등 풍성한 명절 음식을 제공했다. 식사 후에는 추석맞이 장곡노래자랑이 열렸으며, 사전 신청한 17명의 참가자가 열띤 경연을 펼쳤다. 대상 1, 우수상 2, 인기상 1, 그 외 5명을 포함한 총 9명이 수상하며 지역 주민들의 열정적인 참여 속에 노래자랑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신명나는 노래자랑 후에는, ‘방과후교실 아이들과 어르신이 함께하는 송편빚기 체험과 요리 교실 참여 어르신들의 전 부치기활동이 이어졌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명절에 이렇게 함께 모여 전을 부치고, 송편을 만들며 명절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복지관 로비에서는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의 민속놀이 체험과 포토 공간에서 기념사진 촬영으로 더욱 풍성한 명절 분위기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추석 명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즐겁고 풍성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