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당분간 무더위, 강원영동과 경상권, 제주도 비. 8월 29일 5시 기준

박승규 | 기사입력 2024/08/29 [10:22]
박승규 기사입력  2024/08/29 [10:22]
[오늘날씨] 당분간 무더위, 강원영동과 경상권, 제주도 비. 8월 29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4.08.29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8월 29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김채연입니다.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체감온도가 33도~35도로 올라 매우 무덥겠습니다.

또한, 내일까지 경상권과 전남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동풍의 영향으로 오늘 저녁까지 제주도에 내일 오후까지 강원영동과 경상권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안전사고와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까지 전남남해안과 경상권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오늘 전국날씨입니다.

오늘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과 대전 23도 광주와 대구 24도, 부산 26도로 시작하여 낮 최고기온은 서울 34도, 대전 33도,광주 34 대구 31도, 부산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오늘날씨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실황을 살펴보면 제10호 태풍 산산이 북상하면서 우리나라 남동쪽에 위치하여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상권,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지상 예상일기도를 살펴보면 북쪽에 고기압이 남쪽에 태풍 산산, 저기압이 위치하겠는데요.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고기압과 제10호 태풍 산산의 사이에서 기류수렴과 지형효과에 의해 강원영동과 경상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자세한 강수 구역과 시간을 살펴보면 제주도는 오늘 저녁까지, 강원영동과 경상권은 내일 오후까지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오늘 오후에 충청권내륙과 전북북동부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의 예상 강수량은 다음 그림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9도~26도 낮 최고기온은 27도~35도로 평년보다 높겠고 동풍이 유입되는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은 낮최고기온이 30도 내외로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특히, 폭염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일부 강원영서 경북동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체감온도가 33도~35도로 올라 매우 무덥겠습니다.

 

한편,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일시적으로 기온이 내려가겠으나 비가 그친 뒤에는 습도가 높은 상태에서 낮 동안 다시 기온이 올라 무덥겠습니다.

또한, 내일까지 경상권과 전남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까요.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태풍 전망입니다.

제10호 태풍 산산은 오늘 04시를 기준으로 중심기압 945hPa이며 최대풍속 시속 162km로 일본 가고시마 남서쪽 해상에서 북북서진하고있는데요. 풍 산산의 영향으로 해안지역에는 강한 바람이 해상에서 높은 물결이 일겠으니까요.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강풍 전망 살펴보면 강풍특보가 발효된 전남남해안과 경상권해안, 제주도는 내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일까지 강원중.남부와 그 밖의 남부지방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태풍특보가 발효된 남해동부바깥먼바다와 풍랑특보가 발효된 그 밖의 남해상과 제주도해상 동해남부남쪽해상, 서해남부남쪽먼바다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까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 오후부터 동해남부북쪽해상 밤부터 동해중부먼바다에도 차차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특히, 제10호 태풍 산산의 영향으로 동해남부남쪽바깥먼바다의 풍랑특보는 오늘 오후에 태풍특보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겠으니까요,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당분간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해안에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고 파고도 높아 매우 강한 너울이 유입되어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가시거리 분포도를 보시면 강원산지와 제주도산지를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는데요. 오늘 아침까지 강원내륙에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