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2024년 6월 5일부터 매주 수요일 10시 시흥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센터장 한은애)에서 시흥시 장곡도서관과 협업으로 진행된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지원사업 ‘북, 돋아주기’ 사업이 8월 21일로 성료했다.
㈜피치마켓에서 지원하여 파견된 전문강사를 통해 8명의 성인 발달장애인들이 무료로 12회기의 강의를 제공받았다. 발달장애인들이 이해하기 쉬운 도서들을 함께 읽고 소감을 나누어 상상력을 자극하고 문해능력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토론형식의 소그룹 나눔 활동으로 생각을 공유하고 서로 공감해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강의를 진행했던 강사는 초반에 낯을 가리고 의견을 표현하지 못하던 참여자들이 교육이 진행됨에 따라 자신감있는 생각을 나눌 수 있게 되었고, 도서에 나오는 주인공의 입장으로 대입해보는 연습으로 다양한 감정을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한 참여자는 “1시간 30분의 수업 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재미있었다, 다음에 수업이 있으면 꼭 참여해보고 싶다”고 참여소감을 남겼고, 참여기관으로 함께했던 시흥시북부장애인보호작업장의 한 직업훈련교사는 “강사의 장애인 눈높이의 맞는 전달력으로 참여자들이 이해하기 쉬었으며, 강의 주제에 맞는 내용 선정 및 전문성으로 참여자들이 참여하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일주일 내내 이 수업을 기다렸다”며 본 사업을 높이 평가했다.
시흥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센터장 한은애)는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다양한 영역의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장애인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평생교육의 행복 파트너가 될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홈페이지: https://shedu4u.or.kr
문의: 031-313-0693 / 주소: 경기도 시흥시 은계중앙로 306번길 63, 와이프라자 4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