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푹푹 찌는 여름, 아침까지 비, 밤까지 소나기 곳곳 내려요. 7월 24일 5시 기준

박승규 | 기사입력 2024/07/24 [12:21]
박승규 기사입력  2024/07/24 [12:21]
[오늘날씨] 푹푹 찌는 여름, 아침까지 비, 밤까지 소나기 곳곳 내려요. 7월 24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4.07.24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7월 24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변가영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폭염 특보가 내려진 지역이 많아지면서 후텁지근한 여름 날씨가 되겠습니다.

건강관리도 유의해주셔야겠습니다.

아침까지는 중부지방과 경북북부,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오는 곳이 많겠고,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전국적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많겠습니다.

 

제주 남쪽해상에는 물결이 매우 높은 곳이 있겠고, 해안에는 너울이 밀려들어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달의 인력이 강해지는 기간이라 물결은 더욱 높겠습니다.

대부분 해상에 바다안개가 끼어있으니, 해상 안전사고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전국 기온 알아봅니다.

오늘은 대체로 어제와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23도에서 27도로 시작하고 있고, 오늘 낮 기온은 29도~34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의 낮 기온은 30도, 강릉은 34도, 대전은 32도, 대구는 34도, 부산은 30도를 보이겠습니다.

 

그럼, 위성과 레이더 영상, 일기도를 통해 오늘 날씨 살펴보겠습니다.

위성과 레이더, 일기도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왼쪽은 위성과 레이더 합성영상, 오른쪽은 지상예상일기도인데요. 아침까지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지만, 그 세력이 점차 약해지면서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때문에 오늘 아침까지는 비가 오는 곳이 많겠고, 오전부터 차차 대기불안정도가 높아져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많겠는데요. 밤까지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산발적으로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으니 오늘 하루도 우산 꼭 챙겨주셔야겠습니다.

 

오늘 예상 강수지역 살펴봅니다.

오늘은 오전까지 중부지방과 경상권, 전남남해안에, 낮까지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오전부터 소나기구름이 피어오르기 시작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밤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오늘은 작은 우산이라도 꼭 챙겨나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미 많은 비가 내린 지역에 추가적으로 매우 강한 비와 많은 비로 인해 피해가 우려됩니다.

실시간 기상레이더 영상과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특히 지금까지 비가 많이 내린 지역이 많아 안전사고 유의해주셔야겠는데요. 갑자기 불어나는 물, 약해진 지반의 침하나 침수 사고, 하천변 고립 등에 휘말리지 않도록 출입을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오늘 자세한 예상 강수량을 그림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해상 전망 알아봅니다.

오전부터 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 오후부터 제주도남쪽안쪽먼바다와 남해동부바깥먼바다, 밤부터 서해남부남쪽먼바다와 남해서부먼바다, 제주도앞바다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오후까지는 해상에 천둥·번개도 유의해 주셔야겠고요. 또한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해안에는 너울이 강하게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수욕장 등 해안가에서는 안전사고에 조심, 또 조심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모레까지는 달의 인력이 강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으로,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지겠으니,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접근을 삼가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안개 상황 알아봅니다.

오늘도 대부분 해상에 바다안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도 바다안개가 낀 곳이 많아 해상 안전사고에 특히 유의해주셔야겠는데요.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 아침까지 중부서해안과 전남권, 경남권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간거리 잘 유지해주시고, 안전운전 해주셔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온입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덥고 습한 공기가 한반도 대부분을 덮고 있습니다.

구름이 낀 하늘로 인해 밤 기온이 내려가지 않아, 밤사이 최저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유지되는 열대야 현상도 계속 나타나고 있는데요. 오늘 아침 기온은 전국 23~27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 잘해주셔야겠고, 특히 낮 동안 더울 때는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주시고, 온열질환에 대비해 주셔야겠습니다.

 

낮 기온은 29~34도로, 어제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폭염 특보가 나가 있는 곳도 많으니 폭염특보와 함께 매일 아침 11시 30분에 발표되는 폭염영향예보를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 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