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지회장 김연규) 주최로 27일 오전, 제9회 한궁대회가 열려 지역 어르신들이 각 노인정 대표로 출전하여 기량을 겨루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는 김연규 시흥시노인회장을 비롯하여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박춘호 의원, 안돈의 의원, 조현자 시흥시 노인복지과장, 정필재 국민의힘 시흥갑 지역위원장, 이미선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하며 자리를 빛냈다.
이 자리에서 김연규 노인회장은 “노인들을 위한 대회로 준비한 만큼 마음껏 기량을 발휘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 바란다.”라고 전했고, 송미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무더위에 어르신들의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라며 ”시흥시의회에서도 지역어르신들을 위한 예산지원이나 사업진행에 더 노력하겠다.“라고 대회를 축하했다.
한편 박춘호 의원과 안돈의 의원도 축사에 나서 "제9회 한궁대회를 축하하며 어르신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대회의 성공을 기원했으며 조현자 노인복지과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임병택 시흥시장의 축사를 대신 전했다.
특히, 본 대회에 앞서 내빈들의 시범대회가 진행되어 한궁대회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대회는 각 노인정 노인대표로 참가한 선수들이 그동안 닦은 한궁 솜씨를 선보이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한궁대회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여가 선용을 위한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은 물론 관람객들도 큰 호응을 보였다.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