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2024.06.25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6월 25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변가영입니다
아침부터 꽤 선선합니다 낮 기온도 평년과 비슷해 그늘에서는 시원한 바람이 부는 곳이 많아 외출하기 좋은 하루가 되겠습니다
전국 내륙에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아침 출근길 교통안전 유의해주셔야겠구요 밤에 강원영동북부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후까지 동해먼바다에는 물결이 높겠고 동해안에는 너울이 강하게 유입되는 곳이 있겠습니다
전국 기온 알아봅니다
아침기온은 15~21도로 시작합니다 오늘 낮 기온은 25~29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의 낮기온은 27도, 강릉은 29도, 대전은 28도, 대구는 29도, 부산은 27도를 보이겠습니다
그럼, 위성영상과 일기도를 통해 오늘 날씨 살펴보겠습니다.
위성영상과 지상일기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제주도는 그 가장자리에 들어 있습니다.
이로인해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경기동부와 강원도는 구름많겠고, 제주도는 흐리겠습니다.
특히,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아침 기온이 낮아진 곳이 꽤 많은데요 그만큼 활동하기 좋은 하루가 되겠습니다.
다만 한기로 인해 수도권과 강원영동, 경북북동산지, 경상권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동해먼바다에도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높은 곳이 있겠습니다.
소나기 전망 살펴보고 갑니다.
상층에서 내려온 차가운 공기가 지상의 따듯한 공기와 부딪히는 강원북부산지에는 오늘 저녁부터 밤까지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소나기가 생길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강수량은 5mm 내외가 되겠구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하는 곳도 있겠습니다.
또한, 소나기구름이 좁은 지역에서 강하게 발달하면서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과 소강상태를 보이는 지역이 있는 등 인접한 지역 간에서도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고 가시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 오후에는 경기북동부와 제주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상 전망 자세히 살펴봅니다.
현재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높은 곳이 있으며 동해안으로는 너울이 밀려들어오고 있는데요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셔야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의 안개 전망 간단히 살펴보고 갑니다.
대기가 비교적 습한 가운데 곳곳에 옅은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아침 출근길에는 방어운전, 안전운전 해 주셔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온입니다.
북서쪽에서 내려온 차가운 바람으로 인해 기온이 조금 낮아졌습니다.
때문에 평년과 기온이 비슷한 하루가 되겠는데요 하지만 자외선도 강하고, 하늘이 쾌청해 햇볕이 따갑겠으니 모자나 양산을 준비해 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