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어린이집 금연 캠페인 실시

학부모와 함께 “담배는 안돼요”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6/24 [00:55]
박영규 기사입력  2024/06/24 [00:55]
시흥시, 어린이집 금연 캠페인 실시
학부모와 함께 “담배는 안돼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67일부터 21일까지 건강증진 어린이집 7곳과 함께 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원아와 학부모가 직접 참여해 흡연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공감하고 알리는 시간을 가지며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캠페인 시작에 앞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금연 애니메이션을 시청하고, 흡연의 위험성을 배울 수 있는 흡연 볼링 놀이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흡연의 해로움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느낀 점을 그림으로 그리며 어깨띠와 피켓에 표현했다.

 

또한, 원아와 학부모들은 어린이집 주변, 상가 등을 돌며 지역주민들에게 전단을 나눠주면서 금연의 중요성을 알렸다.

 

캠페인에 참여한 건강증진 어린이집 원장은 애니메이션과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흡연의 해로움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가족과 지역사회에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내년에도 또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정성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 금연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에게 금연 교육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가정과 지역사회에 금연 분위기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2층에 있는 통합건강상담실에는 금연 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12~13시 점심시간 제외)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연 상담은 물론 금연보조제도 지원받을 수 있다. 문의 사항은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상담실(031-310-0724)로 전화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