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계2 어울림센터 ‘은계행복건강센터’개소

지역보건기관 은행동 건강사랑방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6/24 [00:49]
박영규 기사입력  2024/06/24 [00:49]
은계2 어울림센터 ‘은계행복건강센터’개소
지역보건기관 은행동 건강사랑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10일 은계2 어울림센터에 은계행복건강센터를 새롭게 개소했다. 

행복건강센터는 지역주민들이 공공 보건 혜택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치된 지역보건기관이다. 이번 은계행복건강센터의 개소로 시흥시에는 총 9개의 행복건강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이들 센터는 소지역 곳곳에서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돌보고 있다. 

은계행복건강센터에서는 지역주민 누구나 건강측정(혈압·혈당·콜레스테롤·체성분 측정)과 상시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개소 이후에도 건강관리를 위한 시민들의 발걸음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출산 인구가 높은 은행동 지역 특성에 맞춘 임산부 운동 교실’, ‘태교 교실’, ‘신생아 돌보기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임산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7월에는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운동 영상(미디어)을 보며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힐링 미디어 운동클럽과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은행동 주민들은 은계행복건강센터(031-310-2721~2)로 문의해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방효설 시흥시 보건소장은 지역주민들에게 가까운 곳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공공보건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주민 모두가 보편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