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2024.05.30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5월 30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김채연입니다.
오늘 낮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5도 이상으로 오르는 곳이 많아 덥겠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서해상과 동해상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까지 동해안에, 내일까지 남해안과 제주도해안에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상 및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아침까지 전남권과 경남서부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오늘 전국날씨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구름 많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7도, 대전 15도, 광주 17도, 대구 16도, 부산 17도로 시작하여, 낮 최고기온은 서울 26도, 대전 26도, 광주 27도, 대구 28도, 부산 2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오늘날씨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압계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예상 지상일기도를 살펴보면, 오늘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대체로 구름많은 하늘상태를 보이겠습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2도~19도, 낮 최고기온은 22도~28도로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그리고, 낮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5도 이상으로 오르는 곳이 많아 덥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상과 동해상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늘까지 동해안에, 내일까지 남해안과 제주도해안에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안가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전남서해안을 중심으로 엷은 안개가 낀 곳이 있는데요, 오늘 아침까지 전남권과 경남서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