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부처님 오신날 맞이 시민 소망등 점등

시청역 광장에 오는 5월 15일까지 불 밝혀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5/05 [19:35]
박영규 기사입력  2024/05/05 [19:35]
시흥시, 부처님 오신날 맞이 시민 소망등 점등
시청역 광장에 오는 5월 15일까지 불 밝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불기 2568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지난 3일 시흥시청역광장에서 시민 소망등 점등식을 개최했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문화원이 주관한 시민 소망등 점등식은 마음의 평화, 행복한 세상이라는 표어를 담고 진행됐다. 관내 사찰 스님들을 비롯해 많은 시민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점등식은 시흥시립전통예술단 공연, 찬불가 공연, 삼귀의 반야심경봉독, 봉축법요식 개회, 축사, 점등 및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에는 참석한 시민들과 함께 소망등에 불을 밝히며모두의 안녕을 염원하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에 협력한 시흥시불교연합회장 정각사 주지 법렬 스님은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열린 시민 소망등 점등식을 통해 시흥시민들이 국적과 종교, 문화의 차이를 넘어 서로 화합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부처님의 자비의 등불이 시흥시의 한 해를 환하게 비추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이날 점등을 시작한 시민 소망등은 오는 515일까지 시흥시청역 광장 일원을 환하게 밝힐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