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 소래빛도서관은 4월 11일부터 6월 20일까지 함께 책 읽는 즐거움을 알려줄 ‘독서동아리 대학’ 프로그램을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소래빛도서관 3층 공연장에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독서와 동아리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독서동아리 대학’은 시민의 독서동아리에 대한 호기심과 지식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개설됐다. 독서동아리를 비롯한 연관 독서 활동(주체적 독서, 토론, 화법 등)을 다양하게 다루는 강연으로 구성됐다.
강연은 독서동아리 초보자부터 경험자까지 모두를 대상으로 하며, ‘어떻게 책을 읽으면 좋을지’에 대한 기본적인 고민부터 독서동아리의 모집, 홍보, 함께 읽는 방법, 독서토론 심화 등의 주제를 다룬다.
또한, 강연은 이론과 실습이 병행돼 함께 읽기 및 사회적 독서 경험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독서 모임과 동아리 운영에 대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독서를 통한 지식 공유와 소통의 즐거움을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을 진행하는 권선영 강사는 서울 교육청 초중등 사서 독서토론 글쓰기 연수, 경기도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사업 강사 등 다수의 독서교육 강연 경력을 가진 독서토론 및 독서동아리 전문가다. 그는 ▲「질문하는 독서의 힘」,「김동식 소설집으로 토론하기」 등 독서 관련 도서를 집필했으며, 강연 참여자들에게 독서 모임 관련 최신 정보와 누구나 나마의 독서동아리를 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이며 실용적인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강연 참여 신청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에서 선착순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도서관 누리집 → 문화마당 → 문화강좌’를 참고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소래빛도서관 자료정보팀(031-310-5242)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