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곡도서관, 다채로운 행사 운영

통합데스크 시설개선 완료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4/09 [11:23]
박영규 기사입력  2024/04/09 [11:23]
시흥시 장곡도서관, 다채로운 행사 운영
통합데스크 시설개선 완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장곡도서관은 이용자들에게 도서관 정보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고, 쾌적한 도서관 환경조성을 위해 지난 3월 통합데스크 시설개선 공사를 추진했다.

 

장곡도서관은 이번 통합데스크 시설개선 공사를 통해 상호대차 및 예약 도서 등 도서관 정보서비스를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층으로 연결되는 계단 하부 공간을 활용해 신간 도서와 추천 도서를 전시함으로써 시민들이 쉽게 새로운 책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4월 도서관 주간을 맞아 장곡도서관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416일 화요일 오전 10시에는 도서 부모 인문학23을 집필한 윤성경 작가의 특강이 열리고 413일 토요일 오전 1130분에는 마술 공연인 벌룬 매직쇼가 진행된다.

 

또한, 좋은 문장 글쓰기로 마음 챙김의 기회를 제공하는 필사 공간 필사적 필사코너가 12월까지 운영된다. 장곡도서관의 필사 공간은 2층 종합자료실에 마련돼 있으며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필사 도서는 도서관 추천 도서 및 2024 ‘시흥 올해의 책을 활용해 선정됐으며, 4월에는 나태주 시인의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412일부터 18일까지(15일은 도서관 휴무일) 매일 선착순으로 시민 50, 300명에게 꽃씨를 나눠주는 씨앗 대출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씨앗을 나눠주고, 가을에 꽃을 피운 모습을 담은 사진을 도서관으로 전송하면 9월 독서의 달에 사진을 전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및 세부 내용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장곡도서관(031-310-5232)으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