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직원교육 추진

시청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진행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3/28 [08:15]
박영규 기사입력  2024/03/28 [08:15]
시흥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직원교육 추진
시청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26일 시청 늠내홀에서 시청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직원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시 소속 공직자들의 안전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보건관리 주체로서 중대산업재해 예방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 지난 127일부터 5인 이상 50인 미만의 모든 사업장과 건설공사 50억 원 미만 공사 사업장에 전면 확대됨에 따라,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사업수행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교육이 마련됐다.

 

시는 방재관리연구센터 연구실장인 김정곤 박사를 교육 강사로 초빙해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에 따른 법령의 이해와 쟁점을 주제로 중대재해처벌법 개요 중대산업재해 발생 사례 및 기소 현황 도급관계 관련 법리 중대재해처벌법 동향 등에 대해 교육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중대재해처벌법의 적용 대상 확대 내용을 이해하고, 적극적인 의무이행으로 시 소속 사업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의 작업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