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 장곡도서관은 시민들에게 그림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심어주기 위해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 원화를 전시한다.
전시 원화는 매월 장곡도서관에 소장된 그림책으로 선정하고, 관람 후에는 도서관에서 관련 책을 빌려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전시는 장곡도서관 어린이 자료실 등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는 공간에 마련될 예정으로,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은 누구나 자유롭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6개 출판사의 그림책 11종에 실린 그림으로, 아트 프린트 작품 170여 점을 전시한다. 월별 전시 일정은 ▲2월「욕심은 그만, 레이스 장갑!」▲3월「슈퍼 토끼」▲4월「문 밖에 사자가 있다」▲5월「아파트 공룡」▲6월「어흥냠냠코코」▲7월「다음 달에는」▲8월「명탐견 오드리 시리즈」▲9월「아빠 쉬는 날」▲10월「버찌 잼 토스트」▲11월「공룡이 되고 싶어」▲12월「빨리빨리라고 말하지 마세요」로 구성됐다.
장곡도서관은 원화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그림책의 다채로운 아름다움과 매력을 알리고, 시민들이 도서관을 책과 문화를 향유하는 혁신적인 공간으로 느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장곡도서관(031-310-5235)에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