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사단법인 시흥기업인 협회(회장 원영길)는 2023년 12월 18일 오후 정왕동 성담스퀘어 5층에서 시흥시기업인 우수제품 직매장인 ‘아이 시흥샵’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개장식에는 박춘호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사)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 김진대 회장, 시흥시소상공인 연합회 조성기 회장, 백종만 시흥시 경제국장, 유병욱 시흥산업진흥원장, 김윤식 전 시흥시장, 홍필선 ㈜성담개발 대표, 시흥시기업인협회 임원 및 입점기업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정혜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내빈 소개에 이어 입점 업체 대표들을 모두 소개했으며 ‘아이 시흥샵’ 개장에 힘을 써온 유공자들에 대한 공로패와 감사패가 전달됐다.
특히 이번 ‘아이 시흥샵’ 개장에 결정적인 지원을 해온 시흥시청 김기세 기업지원과장 및 팀장에게는 감사패가 이정혜 사무국장에게 공로패가 전달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원영길 회장은 “지난 2012년 이마트에 상설 직매장을 개장했으며 성담 이마트의 폐점으로 매장이 문을 닫는 어려움을 겪기도 했으나 ㈜성담개발의 협조로 다시 이곳 성담스퀘어 5층에 시흥기업의 우수제품 직매장을 개장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하고 “이번 ‘아이 시흥샵’ 개장에 힘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한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임병택 시장을 대신하여 참석한 백종만 시흥경제국장은 “‘아이 시흥샵’ 이 재개장 한 것을 축하하며 이곳을 통해 시흥시 기업인들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박춘호 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아이 시흥샵’ 개장을 축하하며 더욱 발전하여 매장 면적을 더욱 넓혀 나갈 수 있기를 바라며 시의회에서도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으며 유병욱 산업진흥원장과 (사)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 김진대 회장, 시흥시소상공인 연합회 조성기 회장 등 지역 경제단체장들과 홍필선 ㈜성담개발 대표 등 내빈들은 축사를 통해 ‘아이 시흥샵’ 개장을 축하하고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원했다.
이어 매장 입점 업체 대표들의 개장 테이프 절단이 있었으며 참석한 내빈들의 축하 떡 절단과 단체 사진 촬영 후 입점 매장 투어를 통해 입점 제품들을 둘러 봤으며 일부 제품 입점 업체들의 제품에 대한 소개도 진행됐다.
‘아이 시흥샵’은 지역 우수기업 20여 개 업체 제품이 전시되어 직접 판매하게 됐으며 성담 스퀘어의 입점이 활성화되면 많은 시민이 지역 우수기업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크게 기대되고 있다.
시흥시기업인 협회는 지난 2008년 설립하여 그동안 지역 기업인들의 권익 보호는 물론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회원 기업 간의 교류를 통해 협력하며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경제단체로 역할을 다해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