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는 오는 21일 시흥시 갯골생태공원(장곡동 동서로 287) 잔디광장에서 동물사랑 문화축제 ‘동물과 행복하게’ 행사를 개최한다.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번 축제에서는 펫티켓 등 의미 있는 캠페인과 참가자 누구나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에는 ▲반려견의 훈련과 행동에 관한 소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영화 스타견의 대부 강성호 교수의 ‘행동교정 토크콘서트’ ▲반려견 산책 교실 및 펫티켓 영상 교실로 구성된 ‘반려동물 문화교실’ ▲시흥시 K-골든코스트 탐방을 주제로 펫티켓 지식을 습득하며 반려동물과 함께 선물을 찾는 ‘펫티켓 보물찾기’ ▲온 가족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운동회’, ‘반려동물 장기자랑 대회’ 등이 있다.
이 중 반려동물 운동회는 ‘유기견 없는 도시(http://www.clearcity.kr)’로 접속하거나 포털사이트에서 ‘유기견 없는 도시’ 검색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동물사랑 사진전과 유기 동물 입양식, 입양 활성화 홍보 부스 운영 등 유기 동물 문제의 인식개선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외에도 ‘수제 간식, 이름표, 리드줄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휴대전화 반려동물 사진 인화’, ‘수의사 무료 건강상담’, ‘전문가 무료 행동 상담’, ‘무료 위생 미용’ 등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동물사랑 문화축제가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시흥시’로 한 걸음 더 발전하는 기회로 자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동물축산과 동물복지팀(031-310-2246)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