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에코페스타 in 시흥’전시작품 공개 모집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는 삶의 과정과 이야기

박영규 | 기사입력 2023/08/20 [23:25]
박영규 기사입력  2023/08/20 [23:25]
시흥시‘에코페스타 in 시흥’전시작품 공개 모집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는 삶의 과정과 이야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오는 98일까지 시민예술축제 에코페스타 in 시흥작품을 공개모집한다.

에코페스타 in 시흥은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는 삶의 과정과 이야기가 담긴 소장품과 창작물을 모집ㆍ전시하는 시민예술축제다. 시흥시 지붕 없는 박물관 사업일환으로 진행된다. ‘지역에 주인 된 삶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질문하고 답을 찾아보는 시간을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영역과 전문예술작가 50여 명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오는 1020일부터 29일까지 문화재생공간 맑은물상상누리에서 전시된다. 전시 기간 시민들에게 받은 응원 메시지와 함께 에코페스타 in 시흥작품집에도 수록된다.

시민영역 모집 작품은 소장품(시집올 때 한복, 노동 흔적이 담긴 공구 등)과 생활예술작품, 지역 기록물(마을단위 기록집, 마을사람들의 활동이 담긴 사진·영상 등)이다.

전문예술인 찬조 참가 영역에서 모집하는 작품은 ()박이, 뿌리내리다주제에 맞는 기존 작품, 또는 시민 제공 작품을 전시 주제와 맞게 작가의 시각에서 재해석한 작품이 해당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유산과 더불어 살아가는 주민의 현장성과 자원의 고유한 가치, 지역의 특색을 끌어올려 줄 협력자들의 연대가 지붕 없는 박물관의 바탕이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주민들이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사회 연대를 강화해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향해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 신청은 오는 9814시에 마감된다. 공모 신청서를 작성해 동네봄 이메일(dong-n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신청서식 및 자료, 자세한 사항은 동네봄 누리집(http://dongnebom.com), 경기문화재단, 시흥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협동조합 공정여행 동네봄(031-314-9055) 또는 시흥시청 문화예술과(031-310-6262)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