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반부패·청렴 추진단 정기회의 열어

“부패 없는 시흥으로 거듭나자”

박영규 | 기사입력 2023/08/17 [08:03]
박영규 기사입력  2023/08/17 [08:03]
시흥시, 반부패·청렴 추진단 정기회의 열어
“부패 없는 시흥으로 거듭나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난 16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회 시흥시 반부패·청렴 추진단(이하, 추진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임병택 시장이 주재한 이번 정기회의는 추진단의 청렴 활동 보고로 시작됐다. 이후, 앞서 1회 정기회의에서 선정된 청렴 의제(복무 관리 분야 보조금 사업 분야 기간제 채용 분야 음주운전) 실천을 위해 발굴한 해결책의 실현 가능 여부에 대해 참가자들은 자유로운 토론을 펼쳤다.

 

추진단은 공직 관련 사회적 이슈와 내부 감사 사례 분석을 통해 청렴 의제별 부패 발생 원인을 파악했다. 또 구체적인 해결방안 발굴 과정에서 실무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업무 현장을 고려한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했다.

 

개선 방안에는 출장 여비 자가 점검 프로그램 개발 보조금 사업자용 체크리스트 운영 획일화된 기간제 채용 업무매뉴얼 개발 음주 운전자 벌칙 강화 등이 논의됐다. 앞으로 추진단은 개선 방안을 지속해서 수정ㆍ보완해 효율적인 의제 실천 추진을 위한 청렴 활동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추진단은 그간 다양한 사례 검토를 통해 청렴 의제를 선정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찾고자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조직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내부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부패 없는 시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