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용주)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7월 27일부터 9월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동 단위에서 활성화되는 주민 네트워크 조직이다. 위원들은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돌봄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앞장선다.
지원을 원하는 주민은 지원신청(추천)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서, 보안 서약서를 작성해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 및 기타 안내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ㆍ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에도 제출서류가 비치돼 있다.
지원 자격은 ▲사회보장에 관한 실무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지역의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ㆍ법인ㆍ단체ㆍ시설 또는 공익단체의 실무자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2조에 따른 비영리민간단체에서 추천한 사람 ▲통장, 주민자치위원, 자원봉사단체 구성원 ▲그 밖에 해당 지역사회의 실정에 밝고 사회보장 증진에 열의가 있는 사람이 해당된다. 동장 추천에 의해 시장이 위촉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신규 위촉 위원들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일로부터 2024년 5월 31까지 활동하게 된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취약계층 발굴망 구축 ▲지역사회 내 복지자원발굴 및 자원 간 연계협력 ▲취약 가구 동향 파악 및 모니터링 지원 등의 역할을 맡는다.
거북섬동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 복지의 최전선으로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서 돕는 활동을 하는 주민조직이라는 점에서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거북섬동이 새롭게 신설된 만큼, 모두가 행복한 거북섬동을 형성할 수 있도록 이번 신규 모집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