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속가능발전 꾀할 전담 프로듀서 위촉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6/30 [13:33]
함미해 기사입력  2023/06/30 [13:33]
시흥시 지속가능발전 꾀할 전담 프로듀서 위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난 28시흥시 지속가능발전정책 전담프로듀서(Siheung SDGs Policy Developer/이하, SS-PD)를 대상으로 진행한 양성과정을 마치고,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지난 5월 중 공개모집을 통해 시흥시민으로 구성된 8명의 SS-PD들은 6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이해를 위한 교육과 시민들의 이야기를 수렴하는 퍼실리테이팅 교육 등을 수료했다.

 

SS-PD는 오는 7월과 10월에 나눠 운영할 예정인 시민 숙의공론의 장과 지속가능발전목표 확산 및 실천을 위한 축제, 홍보, 교육 프로그램 등을 함께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수용 공동회장은 우리 고장, 우리 마을 시흥시를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모인 SS-PD들이 시민들과 함께 시흥시의 아름답고 지속가능한 내일 만들기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흥시지속협은 시흥시지속가능발전목표수립을 위해 지역사회의 목소리를 듣는 시민 숙의 공론의 장을 운영하며, 민관의 지혜를 모아 지역 실정에 맞는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실천 계획을 수립·추진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