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6월 23일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6월 23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조용중입니다.
오늘은 어제 낮 기온보다 1~4도가량 높아 내륙을 중심으로 30도 이상 기온이 올라 덥겠습니다.
오늘 늦은 오후에 강원남부와 경북북부내륙 일부 지역에는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과 광주, 부산 20도 대전 19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 30도, 대전 32도, 광주 33도, 부산 26도로 어제보다 1~4도가량 높아 내륙을 중심으로 30도 이상 올라 덥겠습니다.
그럼 오늘 날씨 자료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가시거리 현황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서해상의 바다 안개로 인해 서해안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나타나는 곳이 있습니다.
전라서해안을 중심으로 오늘 아침까지 가시거리 200 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고요. 중부내륙과 전라내륙 및 경북내륙에는 아침까지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안에 인접한 도로나 교량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낄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압계 전망입니다.
어제까지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었던 상층 저기압은 동해로 빠져나가고 오늘은 서쪽에서 접근하는 기압능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다만, 온도골은 서해상에 위치하면서 중부지방에는 -9도 이하의 차가운 공기가 위치하겠습니다.
기압능의 영향으로 날씨는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도와 경상권을 중심으로는 북풍과 동풍이 불어오면서 구름 많아지겠고요. 강원남부와 경북북부내륙 일부 지역에서는 기류수렴 및 대기불안정에 의해 오늘 15시~18시 사이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5~20mm의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자외선지수를 알아보겠습니다.
제주도에서는 자외선지수가 ‘위험’ 단계로 태양에 노출시 몇 분 내에 피부가 탈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제를 2시간마다 충분히 바르시기 바라고요. 그 밖의 지역도 ‘높음에서 매우 높음’ 단계로 예상되니 야외활동이나 외출 시 자외선 차단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