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지구를 지키는 팝업놀이터’ 개최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6/21 [14:30]
함미해 기사입력  2023/06/21 [14:30]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지구를 지키는 팝업놀이터’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617() 시흥시 아동을 대상으로 지구를 지키는 팝업놀이터를 개최했다.

 

지구를 지키는 팝업놀이터는 놀 권리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초등학생들로 구성된 놀벤져스(아동권리지킴단 3)가 모여 놀고, 의견을 나누며 또래친구들과 같이 놀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준비했다.

 

이번 팝업놀이터는 기후위기와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신문지, 스트로폼접시와 같이 한번 쓰고 버리는 쓰레기로 여길 수 있는 것들을 놀잇감로 활용했으며, 특히 달걀판 놀이활동은 이색적인 경험으로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팝업놀이터를 기획하고 운영한 놀벤져스(아동권리지킴단 3) ○○(12. )아동은 버려지는 것들로 즐겁게 놀이할 수 있다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준비한 놀이를 친구들이 좋아해줘서 뿌듯했어요.”고 말했다.

 

작은자리복지관 손현미 관장은, “놀이의 당사자인 아이들이 직접 운영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지역사회에 건강한 놀이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