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오늘 오후부터 더위를 식혀주는 비가내려요! 6월 20일 5시 기준

박승규 | 기사입력 2023/06/20 [08:25]
박승규 기사입력  2023/06/20 [08:25]
[오늘날씨] 오늘 오후부터 더위를 식혀주는 비가내려요! 6월 20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6월 20일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6월 20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박규남입니다.

화요일인 오늘, 오전에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는 충청권과 전라권에 밤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고요.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도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요. 바다 안개도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지역별기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22도, 대전 20도, 광주 21도 대구 19도, 부산20도로 출발하고요. 낮기온은 서울 28도, 대전 30도, 광주 30도 대구 30도, 부산26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 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압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동해상에는 고기압이 서해상에는 저기압이 위치해있는데요. 이 저기압 전면에서 발달한 구름이 유입되어 현재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고요. 서해5도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동해상의 고기압이 동쪽으로 더 이동하고 서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이 점차 우리나라로 다가오면서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요.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자세한 강수전망 살펴보면 서해상에서부터 저기압이 우리나라로 다가오면서 오늘 오전 제주도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충청권과 전라권에 비가 오겠고요. 오늘 밤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 서쪽지역부터 차차 그치겠습니다.

한편, 오늘 오후 수도권과 강원영서중.북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까지 전국에 10~60mm의 비가 내리겠고요. 많이 오는 곳은 제주도남부와 제주도산지에는 70mm이상내리겠습니다.

 

오늘과 내일 비가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차량운행시, 서행하시고, 안전거리를 확보하시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기온전망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기온은 16~22도이고 낮 기온은 23~30도로 낮 동안 구름이 햇볕을 가려 어제보다 2~5도가량 낮아지면서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한편,따뜻하고 습한 남풍이 차가운 해수면 위로 불어들면서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 바다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저기압으로 인해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주시기바랍니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까지 전국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비가오기 전에 다시한번 시설물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