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5월 10일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5월 9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김태형입니다.
현재 대부분 해상에서 유의파고는 1~2m로 오늘 새벽 풍랑특보는 해제되었지만 경상권동해안은 여전히 너울이 유입되니 유의하셔야 되겠습니다.
오늘은 맑은 날씨로 햇볕이 강해서 전국 대부분 지역은 낮 동안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겠습니다.
또한 낮기온이 오르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20도 내외로 크게 나타나겠습니다.
이어서 오늘 낮 기온입니다.
서울 23도, 대전 25도, 대구 27도가 예상되어 오늘 낮 기온은 어제보다 5도가량 높겠습니다.
현재 대기상층에서 하층으로 공기가 침강하면서 산둥반도 주변으로 고기압을 발달시키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그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계속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하늘 보실 수가 있겠고요. 낮동안 일사에 의해 낮기온이 20~29도로 크게 오르면서 일교차가 20도 내외로 크게 나타나겠고요. 또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자외선 지수도 강하게 나타나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기상층의 공기가 동해상으로 하강하면서 고기압을 발달시켰는데요. 이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북동 기류에 동반한 너울이 경상권동해안에 유입되고 있습니다.
오늘까지는 높은 물결이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 날씨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