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오늘 맑음, 낮과 밤의 기온차 크겠음. 5월 9일 5시 기준

박승규 | 기사입력 2023/05/09 [09:51]
박승규 기사입력  2023/05/09 [09:51]
[오늘날씨] 오늘 맑음, 낮과 밤의 기온차 크겠음. 5월 9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5월 10일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5월 9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김태형입니다.

현재 대부분 해상에서 유의파고는 1~2m로 오늘 새벽 풍랑특보는 해제되었지만 경상권동해안은 여전히 너울이 유입되니 유의하셔야 되겠습니다.

 

오늘은 맑은 날씨로 햇볕이 강해서 전국 대부분 지역은 낮 동안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겠습니다.

또한 낮기온이 오르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20도 내외로 크게 나타나겠습니다.

 

이어서 오늘 낮 기온입니다.

서울 23도, 대전 25도, 대구 27도가 예상되어 오늘 낮 기온은 어제보다 5도가량 높겠습니다.

현재 대기상층에서 하층으로 공기가 침강하면서 산둥반도 주변으로 고기압을 발달시키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그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계속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하늘 보실 수가 있겠고요. 낮동안 일사에 의해 낮기온이 20~29도로 크게 오르면서 일교차가 20도 내외로 크게 나타나겠고요. 또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자외선 지수도 강하게 나타나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기상층의 공기가 동해상으로 하강하면서 고기압을 발달시켰는데요. 이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북동 기류에 동반한 너울이 경상권동해안에 유입되고 있습니다.

 

오늘까지는 높은 물결이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 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