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는 오는 5월 중 여성창업플랫폼 ‘시흥시 꿈마루’의 문을 열고, 한층 체계적인 여성창업 지원에 나선다.
약 155㎡의 규모로 조성되는 ‘시흥시 꿈마루’는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시흥시 비둘기공원7길 51) 6층에 마련된 여성 창업인 지원 공간이다. 기존 공간을 리모델링해 교육장, 미팅룸, 공유오피스, 스튜디오로 새 단장했으며, 여성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예비)창업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시흥시 꿈마루’는 여성(예비)창업자들에게 심리 정서적 유대를 느낄 수 있는 공간 제공을 통해 △창업지원과 상담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창업브랜드 지원과 판로개척 △기 창업자와 예비창업자간 정보공유 및 네트워크 지원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오는 5월 중 개소·운영할 예정인 ‘시흥시 꿈마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시흥시꿈마루(031-313-8219), 또는 시흥시청 여성보육과(031-310-2635)로 문의하면 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 꿈마루’가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 창업인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됐으면 좋겠다. 시흥시는 여성창업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여성 기업인이 시흥시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창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