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는 정왕2동 주민들의 건강 걷기를 적극 지원하고자 ‘정이마을 건강동아리’ 참여자를 오는 4월 30일까지 집중 모집한다.
‘정이마을 건강동아리’는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신설했다. 관내 걷기 코스 및 건강 정보를 제공해 걷기 실천율을 높일 뿐 아니라, 주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걷기 운동은 체력 보강은 물론, 집중력 강화와 인지 작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매일 1시간 동안 꾸준히 걷기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을 돕고 체지방 분해,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이마을 건강동아리 활동 참여는 이달 집중 모집 기간 외에도 연중 수시로 가능하며, 정왕2동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정왕2동 맞춤형복지팀으로 전화(031-310-4593)하거나 온라인 접수(https://band.us/n/a4ae83j0Q9I0f)로 하면 된다.
이소영 정왕2동장은 “건강동아리를 통해 정왕2동 주민들이 자기주도적인 건강 실천을 해볼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건강 정보 제공과 더불어, 지역주민들의 건강 걷기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