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동아리 연합 인준식

700여 명 청소년 꿈과 미래 응원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4/05 [14:05]
함미해 기사입력  2023/04/05 [14:05]
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동아리 연합 인준식
700여 명 청소년 꿈과 미래 응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청소년재단은 관내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2023 시흥시청소년동아리 연합인준식을 지난 1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연합 인준식에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을 포함한 12개 기관(꾸미·능곡·목감·월곶·배곧정왕·배곧연성청소년문화의집, 군자·매화청소년문화센터,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49개 동아리 7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아울러, 시흥시의회 의원(박소영, 안돈의, 이봉관, 윤석경, 이건섭, 이상훈), 시흥시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 민주평통 시흥협의회,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예총 등 많은 단체장과 재단 이사들이 참석해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응원했다.

 

‘2022년도 여성가족부 표창을 받은 청소년대표 고성은 학생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포문을 연 행사는 시흥시청소년재단 임병택 이사장과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문정복 국회의원의 축사로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 시흥시 청소년들의 현재를 가꾸고 행복한 미래로 이끌어주는 공로자를 위해 시흥시명예청소년지도자위촉패 전달식을 진행했다. 청소년대표는 제6호 시흥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과 제7호 시흥시 노인회 김연규 회장에게 위촉패를 전달했다.

 

앞서, 1호 임병택 시흥시장 2호 제8대 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장 3호 시흥시() 조정식 국회의원 4호 시흥시() 문정복 의원, 5호 제9대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이 각각 위촉패를 받은 바 있다.

  © 주간시흥

청소년들이 향후 활발한 활동을 다짐하는 서약식에 이어, 축하 공연이 마련돼 행사의 흥을 돋웠다. 시흥시에서 동아리 활동을 활발하게 했던 선배 동아리들인 전문 비보이팀 아트파이’, 댄스팀 ‘SSUP’, 밴드팀 청정이 청소년동아리의 활동을 응원하는 축하 공연을 펼쳐 후배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이 마련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댄스팀 ‘SSUP’은 최근 신사동호랭이가 제작한 시흥시 노래 ‘I SEE SSUP만의 개성을 살린 멋진 댄스를 선보였다. ‘I SEE 은 추후 청소년들 사이에서 댄스 챌린지 및 다양한 버전으로도 만들 예정이다.

 

임병택 재단 이사장은 이번 인준식의 주제인 ‘Fire’ 답게 청소년들의 열정과 소망이 뜨겁게 타올라 시흥시와 모두를 빛내는 불꽃이 되기를 바란다. 이처럼, 설렘과 열정을 통해 흥이 나는 시흥시를 만들어가는 청소년 활동에 많은 시민이 관심과 사랑으로 응원해달라고 밝혔다.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는 오는 1021일 시흥시청에서 전국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며, 이번에 인준 받은 동아리 149개를 포함한 417개의 청소년동아리가 함께한다.

 

관련 문의사항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031-315-1890(내선2))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