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제1기 시니어 기자단(단장 이명준)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제1기 시니어 기자단은 지난 10월 19일부터 시니어 기자 양성 교육을 수료했으며 지난 11월 11일 시흥시청에서 진행된 주간시흥 창간 17주년 기념식에서 시니어기자단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마쳤다.
또한 지난 11월 22일에는 1차 모임을 갖고 기자들이 갖춰야 할 기본 소양교육 등 기자역량교육을 받았으며 향후 활동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들은 우선 지역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주민들의 소식들을 비롯해 지역발전을 위한 기사는 물론이고 시니어들이 필요로 하는 기사와 정보들을 찾아 기사화하는 일들을 펼쳐가기로 했다. 제1기 시니어 기자단은 전문성을 더하기 위를 위해 그동안 전공 해왔던 일을 바탕으로 4개 분과 나누어 활동하기로 하고 각 각의 분과장을 선임했으며, 분과별로 나뉘어 새로운 기사 생산에 대해 공유해 가기로 했다.
또한 현재 주간시흥에서 운영되고 있는 전국 권역 인터넷 신문 e-비전라이프(http://www.e-lifenews.com)의 운영 및 향후 전국 권역 시니어 인터넷 신문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박영규 발행인은 “시니어기자단이 시니어 신문의 발행을 통해 시니어들의 정보제공은 물론 시니어들의 열정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