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리더들의 품격을 더욱 높여가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시흥시비전아카데미(원장 정재원)는 오는 19일에 진행되는 13차 강의를 34일간의 실크로드 답사를 스케치 기행기로 펴낸 박재동 화백을 초청하여 강의를 펼치게 된다.
이번 강의는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놓고 있는데 박재동 화백은 본인의 스케치 여행기인 '아주 특별한 실크로드여행기' 를 중심으로 하는 강의를 펼쳐 새로운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울대 미술교육학 석사인 박재동 화백은 그림과 함께 성장하고 만화와 더불어 꿈꿔왔으며 "매번 역사의 심판을 떠올리며 만평을 그렸다." 고 말하고 있는데 우리나라 시사만화를 박재동 화백을 기준으로 이전과 이후를 구분할 정도로 만평에 새로운 획을 그은 인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시흥시비전아카데미는 박재동 화백의 강의를 일반 시민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위해 일부 오픈형식의 강의로 진행하기로 결정했으며 당일 소정의 수강료를 납부하면 정회원이 아닌 시민들도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시흥시비전아카데미강의는 매월 셋째주 월요일 저녁 7시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중소기업관 4층 컨퍼런스 홀에서 저녁식사와 함께 시작하여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한편, 시흥시비전아카데미의 4월 강의는 의학전문기자로 잘 알려진 홍혜걸 강사를 초청하여 '의사들이 말해주지 않는 건강이야기' 로 인간의 생로병사와 하체와의 관계 등을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