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물왕호수에 공영주차장 97면 조성 운영

방문객의 주차 편의 높이

유연숙 | 기사입력 2022/11/23 [10:29]
유연숙 기사입력  2022/11/23 [10:29]
시흥시, 물왕호수에 공영주차장 97면 조성 운영
방문객의 주차 편의 높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K-골든코스트 물왕호수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방문객의 주차 편의를 높이기 위해 ‘물왕호수 공영주차장 97면’을 조성·운영했다고 밝혔다.

물왕호수 공영주차장은 목감지구 유수지를 활용함으로써 주변 산책로 및 공원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주차장 경계부에 잔디밭 등 조경을 식재해 한층 더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했다.

특히, 디자인형 높이 제한시설을 설치해 물왕호수 공영주차장만의 특색을 더하고, 잔디밭과 산책로에 반딧불을 연상시키는 조명을 설치해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 주간시흥

 

한편, 시흥시는 물왕호수 전 구간에 낚시금지구역을 지정해 수질오염과 환경오염 방지에 나서고 있고, 수변데크 산책길 조성과 태양광 스마트벤치 시범 운영 등을 통해 물왕호수 특화사업에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왔다.

박명일 시흥시 안전교통국장은 “물왕호수 공영주차장 운영으로 인근 지역주민들의 주차불편이 해소되고, 더 많은 방문객이 물왕호수를 찾아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