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선정 제2회 ‘비전시민대상’ 수상자 확정

주간시흥신문 | 기사입력 2007/11/30 [00:00]
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7/11/30 [00:00]
주간시흥선정 제2회 ‘비전시민대상’ 수상자 확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선정 제2회 ‘비전시민대상’ 수상자 확정
신현동 자원봉사자회-우수단체 선정


 

주간시흥신문사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공이 인정되는 개인과 단체에 주어지는 제2회 비전시민대상 수상자가 확정되어 오는 12일 주간시흥신문 창간 2주년기념식에서 수상하게 된다.
주간시흥신문사 비전시민대상 심사위원회는 개인부문에서 문화예술 발전분야에 박남춘 한국 연예인협회시흥시지부장을 선정했으며 체육 발전분야에는 김희성 정왕2동 체육회장, 지역경제 발전분야에는 이태연 한도기계산업 대표이사, 여성발전분야에는 전정자 경기도민여성회 시흥시지부장, 복지 봉사분야에는 이상호 시흥장애인복지관장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또한 공무원들에게 주어지는 부문에서는 일반행정 분야에 시흥시청 주기수 총무과장, 교육행정분야에는 시흥교육청 김순복씨, 생활안전분야에는 시흥소방서 이현복 소방관으로 결정했다.
한편 단체 부문에는 지역의 다양한 봉사사업을 추진해온 신현동자원봉사자회(회장 오승석)로 결정됐으며 주간시흥신문사 발전에 공헌한 사람에게 주는 주간시흥 발전공로 부문에는 최호분 주간시흥 리포터회장으로 선정됐다.
주간시흥신문사에서 제정하여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비전시민대상’은 지역에서 발전적 비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노력하는 시민과 공직자, 단체 등을 선정하여 시상하게 되는데 공직자는 일반행정 발전, 교육행정 발전, 시민생활 안전분야로 구분하여 시상하고, 개인부문에는 사회복지봉사 발전, 여성발전, 지역경제발전, 문화예술발전, 체육발전분야로 구분하고 있으며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단체 중 1개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게 된다.
제2회 비전시민대상은 지난 9월부터 지난달 15일까지 시민과 각 단체,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지난달 30일 주간시흥신문사 회의실에서 심사위원들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 했으며 오는 12일 오후 6시30분부터 대야동 신천지웨딩홀 뷔페에서 진행하는 ‘주간시흥 창간 2주년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제2회 비전시민대상 수상자 공적

 

교육행정 발전부문
시흥교육청 김순복



시흥교육청 김순복(35세)씨는 1991년 안산 삼일초등학교에 신규 임용되어 성포초, 시흥초, 함현중에서 근무했으며 2004년 시흥교육청에 발령되어 현재까지 16년 4개월간 성실하게 공직생활을 해오고 있으며 성실한 근무자세로 항상 타의 모범이 되는 공무원으로 인정받아왔다. 신설교육청인 시흥교육청 업무를 맡으면서 언제나 예의 바르고 모든 업무에 솔선수범하여 올바른 교육공무원 상을 정립하고? 화합된 직장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모범적인 업무추진과 친절한 봉사정신으로 상사는 물론 직장 동료직원과 민원인들에게 두터운 신망을 쌓고 있다.
또한 어려운 이웃돕기 담당자로서 지난해에는 성금을 모금하여 관내 양로원에 전달하고 양로원 청소 등의 봉사에 앞장섰으며, 올해도 관내에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성금을 모금하여 전달함으로서 지역 사랑을 바탕으로 소외된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꿈을 심어주는 역할을 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행정자치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항상 성실한 공직생활 및 사회생활로 시흥교육발전을 위해 몸소 실천하는 공무원으로 그 공이 인정되고 있다.



여성 발전부문

경기도여성회 시흥시지부장 전정자

 

전정자(62세) 경기도여성회 시흥시지부장은 지역의 독거노인 및 불우이웃돕기, 거동이 불편한 노인 목욕봉사, 불우이웃 김장담기 등 지역 각종봉사에 나서고 있으며, 시흥시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으로 시흥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성들의 사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전정자 지부장은 1985년 4월 새마을부녀회 통회장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사회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14년 동안 연성동 새마을부녀회장으로 관내 미인가시설인 선한이웃공동체, 엘림양로원, 장애인시설 등을 방문하여 목욕, 빨래, 청소 등 지역의 궂은 일을 도맡아 왔다.
또한 연성동주민자치 부위원장(현)으로 수지침을 직접 습득하여 주변의 노인들에게 수지침 봉사를 해왔으며 지역주민체험학습도우미를 비롯해 문화유적탐방, 청소년자원봉사학교, 가족과 함께하는 숲 체험교실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경기도여성회 시흥시지부장(현)으로 여성들의 활동을 독려하고 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으로 여성단체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노력해온 공로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