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흥원예농협(조합장 이종근)이 지난 15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백미 10kg 단위 100포를 기부하는 선행을 베풀었다.
부천시흥원예농협에서 열린 기탁식은 「시흥시민과 함께하는 부천시흥원예농협 상생한마음 축제」 행사를 마련한 자리에서 함께 진행됐다.
이번에 기부 받은 백미 100포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골고루 전달할 계획이다.
이종근 조합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 며 “지속적으로 이웃과의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고 말해 주변을 훈훈하게 했다.
민경헌 매화동장은 “어려운 경기에도 선행을 실천해준 부천시흥원예농협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겨울도 지역 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꼼꼼히 살피고,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8월 29일에 오픈한 부천시흥원예농협 로컬푸드직 매장은 시흥시에 세 번째로 설립된 직매장이다. 매화동 39-1(수인로 2966)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999.4㎡ 규모를 지녔다.
특히 시흥 지역의 80농가를 포함한 부천ㆍ시흥지역농민 160여 명이 참여해 직접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판매해 소비자들의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연숙 기자]
|